본문 바로가기

먹을거리/맛집

서초 교대 '전통한방삼계탕 - 닭매운탕(닭도리탕)'

반응형

금요일 퇴근후 사내 '맛찾사' 멤버들과 함께 교대앞에 맛있는 닭매운탕(닭도리탕)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주소 :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3동 1579-4 진솔빌딩 1층 (거북곱창 뒷골목)
전화번호 : 02-521-1144

메뉴판을 보시면 알겠지만.. 이 곳은 닭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 입니다.
마침 적당히 출출한 저녁이고, 부담없은 금요일이라 술도 한잔하기위해 닭도리탕을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니 바로 '인삼주'부터 주더군요. 알싸한 인삼향이 입안에 퍼지는데.. 약간 독한듯한 느낌때문에.. 안마시는 일행이 있어 세잔을 제가 연거푸 마셨습니다. ㅎㅎ


닭도리탕에는 닭외에도 버섯, 각종야채, 쌀떡볶이와 제가 좋아하는 직접 반죽한 손 수제비!! 가 들어가 있습니다.

쌀떡볶이가 가장 먼저 익기 때문에 건져드시고, 수제비를 드실때쯤 닭이 완전히 익게 됩니다. 그리고, 닭도리탕 국물이 상당히 많은데.. 이 이유가 다름아닌 밥과 비벼먹기 좋기 위해서입니다. ~ㅋ (순간 밥한공기를 비울만큼 밥도둑입니다.)


이곳은 삼계탕을 주메뉴로 삼는 집이니만큼 닭의 육질은 기본적으로 보장이 되고, 다른 곳과 틀리 닭도리탕은 양파를 듬뿍넣어 달콤한 맛을 냅니다.
저는 주문시에 기본보다 조금 더 매콤하게 해달라고 했는데 그렇게 하니 맛도 더 좋더군요 ^^
자극적이지않고, 부드럽기도하고.. 뭐라 표현하기 힘들지만.. 젓가락을 멈출 수 없을만큼 맛있다는 것은 보장합니다.

어쨌거나 이렇게 떡볶이, 기본수제비, 닭과 밥을 다 드셨다면, 어느정도 배는 채우셨을테고..
2차전으로 수제비 추가(무료)를 통해 안주로 변신을 시킬 차례입니다. ㅎㅎ


추가된 수제비를 먹기위해서는 비닐장갑을 손에 끼고, 얇게 펴서 닭도리탕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ㅋㅋ
이제 남는 것은 수제비가 익는것과 소주잔을 채우는것!!



깊어가는 계절속에서 좋은 안주를 벗삼아 저와 한잔 하시겠습니까?

Can't display this flash media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