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랜만에 포천에 있는 배상면주가 '산사원' 을 다녀오다가 식사를 할 생각으로 광릉돌솥밥을 찾았습니다.

원래는 간판없는 식당 '광릉불고기(http://v.daum.net/link/14964802?CT=WIDGET) 본점'을 가려고 했으나 경험상 식사시간즈음엔 사람이 많을듯해서 이쪽으로 턴!




산사원 이전 리뷰 : http://v.daum.net/link/17781617?CT=WIDGET




오랜만에 다시 찾은 광릉돌솥밥에는 점심시간이 조금 지난 시간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대기하더군요.

일단 메뉴판을 뒤적이다 가장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좋은 '영양돌솥밥(11,000원)'을 주문하고 잠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1984년에 생긴이후 30여년의 전통인 이 곳은 간결한 반찬과 돌솥밥과 잘 어울리는 된장찌개까지 식욕을 돋구기엔 충분한 찬거리가 나오는 곳입니다. 그래서 젊은 분에서부터 나이 지긋한 분들까지 모두의 입맛에 잘 맞는 곳이죠.




드디어 나온 돌솥밥..

뚝배기에 뜨끈뜨끈하게 나온 돌솥밥에는 버섯, 밤, 은행 및 각종 야채가 어울어져있고,




빈그릇에 밥을 덜어 양념장에 비비고, 뚝배기에 남은 누룽지는 물을 부워 숭늉으로~~

처음엔 가격에 비해 적다고 느낄지 모르지만, 먹다보면 뱃속이 포만감으로 가득해요. ㅎㅎ




그리고, 인원에 맞게 꽁치, 고등어, 조기가 함께 나오는데..

알맞게 잘 구워진 생선과 함께 먹다보면 어느새 한그릇 뚝딱!! 완료!

광릉돌솥밥은 맛깔스러운 맛이라는 말이 어울릴만한 곳이랍니다.


다만, 돌솥밥이 주문과 동시에 만들기 때문에 나오기까지 약 20여분이 소요되므로 근처에 도착할때쯤 미리 전화해서 예약을 해야 자리에 착석과 함께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 광릉돌솥밥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