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오랜만에 직장근처 중국집을 찾았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구리인근에서 가격대비 가장 괜찮은 중국요리 전문점인 '칠복정'에서 오늘 주문한 점심은 간짜장(5,000원)!!
식당내 전 테이블에서 간짜장을 드셔서 바로 뽐뿌가 온 메뉴였어요.



순식간에 나온 오늘의 점심 '간짜장'

평소 간짜장과 짜장의 차이에 대해 궁금해서 메뉴가 나오기전 웹서핑을 해보니 간짜장은 야채와 고기등 재료와 춘장을 볶는것이고, 짜장은 야채를 볶다가 춘장과 함께 물에 끓이는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식품의약품안전청에서 전국의 음식별 중량과 영양성분을 조사한 결과 간짜장 825kcal(650g)이 짜장면 797kcal(650g)보다 열량이 더 많다는 것도 찾아냈어요. 

둘중 살찌는데 더 나쁜건 간짜장이군요. -_ㅠ 




이곳은 작년만해도 직접 수타로 면을 뽑아낸 수타면짜장이였는데, 언제부터인가 기계로 면을 뽑아내 아쉽긴해도 맛은 정말 괜찮답니다.

역시 중국집 면요리는 배달이 아닌 직접와서 먹어야 탱글한 면발을 느낄 수 있는듯..




참고로 칠복정에는 짜장외에도 탕수육등 다른 음식도 괜찮은데, 특히 장독대뚜껑에 나오는 탕수육과




먹다보면 배터지는 홍합짬뽕이 맛있는 곳입니다. (홍합짬뽕은 먹다가 지칠정도로 양이 엄청나요)

가끔 중국집 음식이 그리울때 찾는 이 곳은 전체적으로 괜찮아 인근 분들이라면 강추!! 

덕분에 오늘 점심도 완전 든든하게 해결했습니다. ㅋㅋ


* 최근에 가보니 갈비집으로 바뀌었더군요 ㅠ.ㅠ 아쉬워요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도 구리시 인창동 | 칠복정
도움말 Daum 지도

Comment +1

  • 2013.08.26 01:09

    블로그 잘 봤습니다:) 근데 간짜장이 짜장면보다 칼로리가 높아도 건강에는 더 좋습니다. 왜냐면 양파가 수북하게 들었기 때문에 양파 양배추만 가리지 않고 다 먹는다면 짜장보다 몸에 좋은 음식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