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ay to U :+:

스파게티 먹고 싶었는데 마땅히 먹으러 갈 시간과 사람이 없어서 고민하던중에.. 이탈리아 요리사인 Eva양이 국내에 잠시 들어와 있는 관계로 만드는 법을 물어봐서 직접 해먹기로 했습니다.


- 본격적인 시작 -
집에서 만든 칵테일( http://say2you.tistory.com/93 )에 이은 두번째로 라면만큼 쉽게 만들어 먹는 '까르보나라'를 소개합니다.

제작 조언 : Eva
재료 : 베이컨, 양파, 후추, 소금, 계란 노른자, 생크림, 우유, 스파게티면, 올리브유(식용유)
- 그외 버섯등도 있으면 좋습니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뭐.. 대단한 재료가 필요한건 아닙니다.
대부분 집에 있는거죠.. 베이컨이 없으면 다른 햄등으로 대체 가능하고, 올리브유도 식용유나 해바라기씨유등으로 대체, 생크림도 전 까페라떼 만들어 먹을려고 산 휘핑크림으로 대체..


1. 스파게티 삶을 냄비에 물을 넣고 끓입니다. (소금을 약간 넣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후라이팬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 베이컨을 소금, 후추를 넣고 볶아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베이컨이 익으면, 양파를 넣고 같이 볶아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베이컨과 양파가 익었을때 생크림, 우유를 2:1 비율로 넣어주세요.
(2인 기준으로 각각 종이컵 2/3 정도씩)
전 휘핑크림을 사용해서 1:1 비율로 했고, 우유를 많이 넣을수록 느끼해집니다.
한번 끓으면 불을 잠시 꺼두고 면에 집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면은 약 7분정도 삶으라고 되어 있지만, 느낌상 이것보다는 좀 더 오래 삶아야할듯합니다.
뭐.. 벽에 던졌을때 잘 붙으면 익은거라고 하지만, 이러면 나중에 청소하기 귀찮으니깐 면하나를 건져서 손으로 잡고 가운데 부분을 흔들어 딱딱하지 않을 정도로 삶으면 됩니다.
* 면을 삶을때는 사진처럼 가지런히 면을 넣으면 나중에 붙을 수가 있다고 냄비안에 면들을 한바퀴 돌려서 같은 방향으로 안되게 넣어야 한다고 하네요.. 긁적..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소스와 면.. 합체
적당히 소스가 졸아들면.. 불을 끄고, 계란 노른자를 익지않고 섞이도록 잘 저어주세요.
이때 노른자가 들어가면 크림 소스가 많이 되지게 되므로 농도 조절이 포인트!!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짜잔.. 완성입니다요.
* 마지막에 파마산 치즈가 있다면 같이 넣어주시면.. 더 좋습니다.

맛은.. 동생녀석이 스파게티 좋아하는데, 웬만한 스파게티전문점보다 맛있다고 하네요 ^^;
이렇게까지 하는데 10분도 안걸리고, 어려운 부분도 없이 누구나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게 장점!
이상 민주리™의 집에서도 누구나 쉽게 만드는 '까르보나라'였습니다.


[ 민주리™ 맛집 위치 로그 : http://say2you.tistory.com/location ]

Comment +5